연예인과 일반인 그 사이 어디쯤에 있는 자신이라고 재치있게 자신을 소개하는 연반인(연예인+일반인) 재재가 소속사 SBS 사장의 허락을 받고 MBC에 입성하였다고 합니다. 무슨말인고하니 오늘 방송되는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TV와 온.오프라인에서 핫한 박미선, 바다, 헨리, 재재와 함께하는 '랜선친구들' 특집으로 꾸며지는데 재재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 날 스페셜 mc로는 최근 신곡 '갓차'로 돌아온 박지훈이 함께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재재에대해 이모저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재는 구독자 90만명을 보유한 연반인(연예인+일반인)으로 일반인월급으로 연예인급 스케줄을 소화하는 유튜버라고 합니다. 본명 이은재로 1990년생으로 2020년기준 올 해 나이 31세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 졸업으로 빵빵한 학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5년 SBS에 인턴으로 입사하여 처음에는 스브스뉴스에서 카드 뉴스만 제작하는 평범한 인턴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17년 9월에 같은 인턴이었던 윰과 해피아가리라는 별도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고 이 채널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8년 재재는 sbs의 정직원이되며 스브스뉴스 내에 '문명특급'이라는 단독 코너를 만들었고 인지도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라는 신선한 주제로 무장한 문명특급은 2019년 단독채널로 독립하였고 이 후 채널이 급성장하며 공중파 방송국과 종편을 가리지않고 브라운관에서 재재의 모습을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과거 '유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재재를 처음 봤는데요, 재재는 넘치는 끼와 위트를 유감없이 발휘하면서도 결코 상대방을 불편하게 하지않는 진행실력이 정말 뛰어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뷰이의 입장이 되어 보니까 뻔한 질문은 피하고 싶단 생각이 들어' 항상 공부하고 연구한다고 하는데요,

 

재재는 게스트가 원하지않는 것은 절대 시키지않으며 진행을 하면서 게스트의 '연애, 사랑, 결혼 이야기'보다는 오로지 그 게스트가 만들어낸 결과물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가지고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많은 준비를 하는 mc중 한명이며 유재석만큼 준비하고 신동엽처럼 진행한다는 극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다들 연반인 재재의 수입에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일반인의 기본 봉급보다는 많지않을까 생각하시는데 이에 재재 이은재 pd는 ''난 연반이라는 별칭 그대로 애매한 상황이자 사람인 것 같다. 직함은 pd, 프로듀서다. 유튜브 진행도 하고 있고 스탠딩 코미디도 한다. 하지만 봉급은 일반인이다. 일반인의 봉급을 받으며 생활하니 불편하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재재는 ''앞으로도 조용하고 은은하게 눈에 띄고싶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계속 알짱거리겠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는데요, 게스트를 돋보이게하는 진행실력은 물론이거니와 춤이면 춤 , 노래면 노래, 다방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고 늘 노력하는 연반인 재재를 응원하겠습니다. 연반인 재재의 더 자세한 일상이 궁금하시다면 개인 sns인 인스타그램

@happy_jae_jae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