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주 영화감독은 영화감독 중에서 상당히 인지도가 있는 감독입니다. 그 이유는 영화감독이면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으며, 영화에 관련된 정보를 대중들에게 잘 전달하여 인상깊은 장면을 많이 남기기도 했지요.

 

변영주 감독은 자신의 정치적 성향도 자주 드러냈는데요. 정치활동도 꽤 했던 감독 중의 한 명이지요.

 

 

 

 

 

변영주 프로필

 

변영주 나이는 1966년 12월 20일생입니다. 나이에 비해서 꽤 동안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요. 변영주 감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짧은 머리에 큰 키입니다.

 

 

변영주 키는 180cm 로 여성치고는 상당히 큰 키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변영주 감독 집안 역시 상당히 좋은데요. 의사인 아버지 밑에서 자라서 유복한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변영주 학력은 수도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1993년 다큐멘터리 <아시아에서 여성으로 산다는 것>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변영주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낮은 목소리> 1~3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변영주는 JTBC 예능 방구석 1열에 고정으로 출연을 하고 있지요.

 

 

변영주 감독은 50대이지만 상당히 동안 외모로 보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았으며, 변영주 남편 배우자, 이혼 등의 루머도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변영주 감독은 과거 상당히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었으며,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변영주 정치활동

변영주 감독은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민주노동당 지지선언을 하는 등의 활동을 했습니다. 그러다 2008년 민주노동당을 탈당하고 진보신당에 입당을 했지요. 변영주는 2017년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는 더불어민주당에 입당을 하여 문재인 당시 후보를 지지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후보 지지선언을 했는데요.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를 자신이 오랫동안 폄하해 왔음을 암시하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변영주 박해준

변영주 감독은 최근 <부부의세계>를 통하여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박해준과 특별한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영주는 영화 <화차>를 통하여 박해준을 캐스팅했는데요. 주연배우였던 이선균은 변영주에게 오디션을 볼 기회조차 없는 신인배우들의 프로필 파일을 받게 됩니다. 그 프로필 파일 안에는 이희준, 진선규, 김민재, 박해준 등 현재 명품 배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들이 있었지요.

 

 

 

 

 

 

<선균이가 준 프로필은 보물 창고였다. 그 중 학창시절 아도니스로 불렸을 만큼 잘생긴 외모를 자랑했다는 박해준을 보면서 저렇게 잘생긴 친구의 눈을 무서운 눈빛으로 표현하면 어떨까 싶었다. 그래서 그를 사채업자 역할로 캐스팅을 하게 되었다>

 

 

배우 박해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악역의 이미지인데, 이를 변영주 감독이 만든 이미지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부부의세계에 출연을 적극 권했다고 하는데요.

 

 

<상대역이 김희애 선배님이다. 고민할 것도 없이 무조건 해라>라고 조언을 했다고 하지요. <언제까지 악역만 할거냐? 멜로드라마도 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런데 따뜻한 멜로가 있는 드라마인 줄 알았는데 역대 최악의 악역이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변영주 감독은 영화 <화차>를 통하여 감독상, 각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감독으로서의 작품성도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화차 이후에 만든 작품이 없다는 것이지요. 변영주 감독의 작품을 하루 빨리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2020.12.31 - [인물 이슈 모음] - 이정재 임세령 연애. 청담동 데이트 목격

 

이정재 임세령 연애. 청담동 데이트 목격

이정재 임세령 커플이 공개 데이트를 즐겨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정재(45)와 대상그룹 임세령 전무(41)가 서울 청담동 소재 임세령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둘만의 시간을 보냈다는 보도가

cherry.longlove1.kr

2021.01.14 - [인물 이슈 모음] - 박한별 남편 유리홀딩스 대표 버닝썬 사건 논란

 

박한별 남편 유리홀딩스 대표 버닝썬 사건 논란

박한별이 때 아닌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박한별이 최근 MBC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결혼 후 처음으로 방송에 복귀를 하게 되었는데, 박한별 남편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

cherry.longlove1.kr

2021.02.21 - [인물 이슈 모음] - 배우 오지호 아내 은보아 미모 화제

 

배우 오지호 아내 은보아 미모 화제

배우 오지호와 아내 은보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너는 내운명 시즌2'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집 공개와 가족 일상 공개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내 은보아는 연예

cherry.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