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애 남편 이찬진 전대표 횡령 사건 재조명

 

 

 

 

 

배우 김희애 남편 포티스 이찬진 전 대표가 수십억 원대 횡령혐의로 피소됐다.

29일 일요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포티스 현 대표이사 윤모 씨가 지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포티스의 대표이사직을 맡은 이찬진 전 대표 등을 상대로 회사자금 42억 9000만원을 배임 및 횡령(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한 혐의로 지난 24일 고소장을 접수했다.

지난 24일 포티스 측은 이같은 사실을 공시하면서 “고소장 제출 후 진행되는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필요한 모든 조처를 할 예정이며 관련 기관의 조사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포티스는 2006년 9월 디지털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출발했다. 2013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전자상거래로 사업을 확장했지만 최근 상장폐지 대상으로 지정됐다. 감사보고서 의견 거절과 경영진의 횡령·배임 혐의가 그 배경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이찬진 전 대표는 “최근 피소를 당했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아직 소장은 받지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희애 남편으로 잘 알려졌지만 본래 이찬진 전 대표는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한글과 컴퓨터’를 만든 인물이다. 지난 1998년 회사가 부도가 난 뒤에는 ‘한글과 컴퓨터’를 떠나 인터넷 포털인 드림위즈를 설립했다.

이후 KT 사외이사 등을 거쳐 2009년에는 드림위즈 외에 모바일 앱 개발업체인 터치커넥트를 설립했다. 포티스 대표이사를 역임하기도 했으나 지난 2017년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다.

그는 배우 김희애와 1996년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뒀다.

 

 

 

 

 

 

 

장미란 다이어트 근황 및 비결 화제

장미란 다이어트 근황 및 비결 화제 ​ 역도 금메달리스트인 '로즈란' 장미란의 근황이 화제다. ​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장미란 근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

cherry.longlove1.kr

 

탁재훈 홍진영 연애 상황극 도중 눈물 흘린 사연

탁재훈 홍진영 연애 상황극 도중 눈물 흘린 사연 SBS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에서 탁재훈이 홍진영과의 연애 상황극에서 리얼 눈물을 보였다. ​ 16일 밤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cherry.longlove1.kr

 

신화 김동완 에릭 불화설 논란 및 뒷이야기

신화 김동완 에릭 불화설 논란 및 뒷이야기 그룹 신화 멤버 에릭이 김동완과의 소통의 문제를 토로하며 불화설에 휩싸였다. 에릭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만히 지켜보는데 안에서의

cherry.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